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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보도] 머니투데이 - 더리터, 식음료 유통사업 노하우로 커피 가맹점 160개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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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더리터 작성일18-02-21 09:25 조회28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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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리터, 식음료 유통사업 노하우로 커피 가맹점 160개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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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정수 대표 인터뷰

​"올해는 주식회사 '더가 대용량 커피 전문 브랜드 '더리터(THE LITER)'를 론칭한지 만 3년이 되는 해이자, SPC 등 대기업에 식음료 유통사업을 시작한 지 10년이 되는 해입니다. 새해 더리터는 사옥 준공과 함께 통합물류센터를 확보하며 새로운 도약을 시작합니다."

​2014년부터 붐을 탄 대용량 커피 흥행에 다양한 대용량 음료 브랜드가 등장했으나 가맹점 100호 이상을 달성한 대용량 커피 브랜드는 손꼽힌다.

부산에서 출발한 주식회사 더의 대용량 커피 전문점 더리터는 올해 2월 기준으로 가맹 160호점을 달성했으며 현재 서부 경남을 넘어 제주, 광주, 전주를 비롯해 서울 경기권으로도 계속해서 가맹점을 늘려가고 있다.

한정수 대표 "10여 년간 식음료 유통사업과 무역을 진행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체 브랜드와 고품질 원료의 안정적인 유통 채널을 확보하고자 시작한 더리터가 3년 만에 급성장했다"며 "전 메뉴 1리터의 넉넉한 사이즈와 물류확보를 통한 최고의 가성비 추구, 우수한 품질이 성장 비결"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더리터는 합리적인 가격의 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커피 재료 유통회사인 '주식회사 더'를 기반으로 가맹점과 소비자에게 부담없는 가격의 원재료 공급과 제품 판매를 가능하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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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대표는 "스타벅스 커피를 마실 여유가 안 되거나 합리적인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도 좋은 품질의 커피와 음료를 마시게 하고 싶어 본사에서 직접 검증된 유명 수입사와 전문 제조사의 우수한 원료를 들여왔다."고 말했다.

한정수 대표는 "최저임금 상승과 물가상승으로 가맹점 부담의 증가를 완화하기 위해 본사 차원에서 금전적인 부담을 지원하여 종이컵, 농충액, 탄산수 등 20여 종의 재료 가격을 최대 24%까지 인하하는 등 안정적인 영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리터는 원가상승으로 가격 변동이 불가피한 품목은 거래처 변경을 통해 인상 폭을 최소화하고 추가 가격 인상에 대비해 구매처 다양화와 해외시장 개척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기존 소형매장뿐 아니라 중대형∙프리미엄 매장 형태로도 가맹사업을 확장하는 한편 음료 이외에도 디저트, 베이커리류를 강화하여 가맹점 수익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한 대표는 “그동안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통감하며 장학금 기부, 장애인 행사 기부, 유소년 스포츠 지원 등 다양한 CSR 활동을 진행했다”며 “든든한 본사가 버팀목이 되어 가맹점주가 10년 20년 마음 놓고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나눔과 상생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건실한 프랜차이즈가 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을 뉴스기사로 만나보세요]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021919131047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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